검색 메뉴
닫기

닫기

펄어비스, 10주년 '검은사막 페스타'서 신규 캐릭터 '데드아이' 전격 공개

이원희 기자

2024-12-14 18:40

펄어비스, 10주년 '검은사막 페스타'서 신규 캐릭터 '데드아이' 전격 공개
펄어비스가 글로벌 인기 PC MMORPG '검은사막'의 10주년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선물 보따리를 안겼다. 10주년 기념 이용자 초청 행사를 개최, 신규 캐릭터 '데드아이'를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 정보와 이벤트 계획을 공개한 것.

펄어비스는 14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역사 인근에 위치한 수원메쎄에서 '2024 검은사막 페스타: 10년의 모험'을 개최했다. 총 500명의 '검은사막' 이용자가 현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검은사막'의 10살 생일을 함께 축하했다.
◆'검은사막' 최초 총 캐릭터 '데드아이' 전격 공개

MC 허준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를 통해 신규 캐릭터 '데드아이'가 공개돼 많은 이들의 환호를 받았다.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데드아이'. '데드아이'는 '검은사막' 최초로 총을 사용하는 캐릭터다.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데드아이'. '데드아이'는 '검은사막' 최초로 총을 사용하는 캐릭터다.
'데드아이'는 '검은사막'에 처음 등장하는 총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많은 모험가들이 오래도록 기다려온 클래스다. 지구에서 '검은사막' 세계로 건너 온 인물이라는 특성을 지녔으며, 미국 서부 텍사스를 모티프로 만든 가상 공간 '뉴 빅토리아'라는 곳에서 넘어왔다는 세계관을 지녔다.

'데드아이'는 '리볼버'와 '샷건' 등의 무기를 사용하며 로켓런처 형태의 '릴데블' 사용한다. '릴데블'은 '데드아이'의 각성 무기다.

연회 현장서 '데드아이'의 전투 및 액션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이 공개됐다. 개발진은 게임에 처음 등장하는 총 캐릭터인 만큼 모험가들의 적응을 위해 조작 난이도를 최대한 쉽게 만들려고 노력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데드아이' 테마곡 '더스티 라이트(DUSTY LIGHT)' 라이브 공연이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펄어비스 김지윤 오디오실장과 오동준 작곡가, 펄어비스 전속 게임보컬로 활약 중인 모어가 밴드를 이뤄 멋진 무대를 연출했다.
'데드아이'는 오는 24일 글로벌 전역에서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오는 17일과 18일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데드아이'의 과거 이야기를 다룬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시즌 서버 개편…초심자 지원 대폭 강화

'시즌 서버' 개편 소쇡도 전해졌다. 앞으로 '시즌 서버'는 성장을 돕는 취지에 맞게 전투 경험치 1000% 버프 효과를 상시 적용한다. 졸업 이후에는 NPC '푸가르'에게 의뢰를 받아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 재료와 '동(V) 우두머리 장비' 확정 강화 재료를 추가로 지급한다.

펄어비스 장제석 '검은사막' 라이브서비스 총괄.
펄어비스 장제석 '검은사막' 라이브서비스 총괄.
이 외에도 '카프라스의 돌'로 교환할 수 있는 '특수한 마르니의 돌'도 의뢰를 통해 획득 가능하도록 개편 예정이다.

또한 신규 모험가들의 빠른 장비 성장을 위해 별도 보조 장치를 마련한다. 졸업 시 '도약의 정수 - 무기', '도약의 정수 - 액세서리'를 제공하며, '동(V) 투발라 무기'에 '도약의 정수'를 사용해 '운(VI)' 등급으로 전환할 수 있다. 해당 장비를 '환(X)' 등급까지 강화하면 '동(V) 검은별 무기'까지 얻을 수 있다. 단, 해당 장비는 거래소 등록이 불가하다.

액세서리도 같은 방식으로 강화 후 '환(X) 투발라 액세서리'를 만들면 '유(IV) 카라자드 액세서리'로 전환 가능하다. '시즌 서버' 개편 및 '검은별', '고드아이드' 무기 강화 난이도 조정은 12월24일 적용될 예정이다.

◆'하드코어 서버' 도입으로 PvP 활성화 꾀한다

펄어비스는 PvP 콘텐츠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앞으로 지속할 계획이다. ▲파밍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PvP 콘텐츠 보상을 강화하며 ▲PvP를 즐기는 모험가들의 명예 강화를 주요 토대로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먼저 '붉은 전장', '솔라레의 창', '길드리그' 시스템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붉은 전장'에는 새로운 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채널에 입장 버튼을 누르면 필요한 인원이 찼을 때 자동으로 전장이 시작되는 형태로 변경된다. '솔라레의 창'에는 리플레이 모드를 추가한다.

'거점전'과 '점령전'에도 변화를 예고했다. '점령전', '거점전'의 공방합(공격력, 방어력 합) 제한 수치를 통합할 예정이다. '점령전' 특별 명예 보상 검은 용 '파멸의 집행자'의 모습도 최초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하루 딱 2시간 생존을 목표로 한 '하드코어 서버'를 도입해 PvP를 강화할 예정이다. 생존을 목표로 다른 모험가들과의 경쟁에서 살아 남아야 하는 '하드코어 서버'는 오는 1월 중 도입될 예정이다.

◆신규 환상마 '볼타리온' 추가

'검은사막'에 네 번째 환상마가 등장한다. 번개를 컨셉트로 한 '볼타리온'이 바로 그 주인공. '볼타리온'은 갈기와 꼬리가 타오르는 번개로 둘러싸여 있으며, 위엄 있는 외형을 지녔다.

'검은사막' 신규 환상마 '볼타리온'.
'검은사막' 신규 환상마 '볼타리온'.
공중에서 지면으로 떨어지며 벼락이 치는 듯 주변에 광역 피해와 기절 효과를 입히는 '섬멸하는 낙뢰'와 적진 한가운데로 돌파를 시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벽력 돌진' 등의 기술을 지녔다.

'볼타리온'은 기존 3 종류의 환상마와 달리 환상마 재료를 사용해 얻는 방법이 아닌 PvP나 PvE에서 위업을 달성한 모험가에게만 한정적으로 해금되는 구조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환상마와 꿈결 환상마에도 '고대의 모루' 시스템을 적용한다.

◆신규 생활 액세서리 '프리오네'와 '마노스' 생활 도구 4종 추가

'검은사막 페스타'를 통해 신규 액세서리와 생활 도구 추가 소식이 전해졌다.

'프리오네' 액세서리는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에 도움을 주는 액세서리로 '카라자드' 액세서리와 동일하게 '환(X)' 등급까지 강화할 수 있다. 강화 재료로 '검은 결정'류 아이템을 사용한다. 목걸이를 기준으로 최대 250까지 생활 숙련도를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마노스' 생활 도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노스 낚시의자', '마노스 수렵가방', '마노스 국자', '마노스 플라스크' 등 4종이다.

펄어비스는 낚시 콘텐츠 변화 또한 예고했다. '어류도감'을 개선해 소숫점 두 자리까지 물고기 크기 구분이 가능해진다. 주간 낚시대회를 통해 매 주마다 대회 주간에 선정된 물고기 중 가장 큰 물고기를 낚은 모험가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형태의 이벤트다. 항해 중 선원을 이용해 자동으로 낚시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편 예정이다.

◆신규 마계 지역 '에다니아'

펄어비스는 과거 행사에서 이미지를 통해 소개했던 '마계'의 새로운 모습을 추가 공개했다. '마계'의 이름은 '에다니아'로 '검은사막'의 지난 10년과 앞으로의 10년을 연결해 줄 공간이다.

펄어비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현재 준비 중인 '에다니아' 지역의 모습 중 ▲하사신 성전 ▲엔슬라의 영역 ▲조르다인의 성 ▲카프라스의 성 등 네 곳의 모습을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에다니아'에서 준비 중인 PvP 콘텐츠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모험가는 '에다니아' 지역 내 다섯 개의 성을 정복해 지배자 '에다나'가 될 수 있다. '에다나'가 되면 지배하고 있는 영역에서 다른 모험가들의 사냥 수익을 세금으로 받을 수 있다. '에다나'에게 도전 신청을 해 새로운 '에다나'가 탄생할 수도 있다.

◆10주년 기념 역대급 선물 보따리

펄어비스는 이번 '검은사막 페스타'서 10주년을 맞아 역대급 선물을 현장 참가자와 모든 모험가들에게 지급했다.

모든 모험가에게 '흑정령 요정 외형변경권'과 크론석 1만 개를 지급했으며, ▲무기 교환권 3종 ▲보조무기 교환권 ▲마르니의 연료 500개 ▲발크스의 조언(+200, +250) ▲10주년 기념 칭호 [친구]를 선물로 제공했다.

더불어 많은 모험가들이 기다리는 선물 ▲J의 우직한 망치도 지급했으며, 군왕 무기 전용 망치 ▲태초의 망치와 카라자드 액세서리 전용 망치 ▲고대의 망치도 지급했다.

모험가는 연회 종료 후 시작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J의 우직한 망치를 1개 더 받을 수 있다. 모든 모험가들에게 '꿈결 환상마' 1종을 지급한다. ‘꿈결 환상마 선택 상자’를 개봉해 원하는 '꿈결 환상마'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10주년답게 'J의 주문서'를 비롯해 총 10종류의 주문서들이 들어있는 '10주년 여정 지원상자'도 제공했다. 모든 모험가들이 용을 타고 자유롭게 '검은사막' 월드 곳곳을 날아다닐 수 있도록 용 탑승물 '황혼의 날개'를 1월15일 지급 예정이다. '황혼의 날개'는 지급 후 14일 간만 사용이 가능하다.

겨울 신규 의상 '눈보라'.
겨울 신규 의상 '눈보라'.
◆겨울 이벤트 '우당탕탕쿵탕 눈꽃설원'

겨울 특급 이벤트 소식도 전해졌다.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에 겨울 이벤트 공간 '우당탕탕쿵탕 눈꽃설원'을 개장한다. 스노우보드를 탈 수 있는 전용 코스를 마련했으며, 빙어 낚시, 겨울 전용 상점 등으로 겨울 이벤트를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조성한다.

신규 겨울의상 '눈보라'도 공개했다. 눈꽃설원 이벤트에 어울리는 보드복 느낌으로 디자인한 의상이다. '눈보라' 의상은 내년 1월8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모두가 함께 즐긴 10주년 '검은사막 페스타'

'검은사막 페스타' 행사장은 10년 간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도록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검은사막 페스타' 행사장은 10년 간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도록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페스타: 10년의 모험'을 통해 10년 간의 모험을 함께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마련했다.

'검은사막'의 10년의 이야기를 오프라인 체험 형식으로 녹여냈으며, 10년 간 선보인 '검은사막' 주요 클래스를 비롯해 이색 마케팅으로 주목받았던 '검은사막' 역대 컬래버 제품들도 전시됐다.

처음 게임이 출시된 10년 전 '검은사막' 개발 환경을 구현한 '개발자의 방'.
처음 게임이 출시된 10년 전 '검은사막' 개발 환경을 구현한 '개발자의 방'.
모험가는 '검은사막'이 처음 만들어졌던 '2014년 개발자의 방'에서 최초 '검은사막'을 만들었던 당시 사무실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018년 진행한 그래픽 리마스터를 추억하며 모험가들이 퍼즐 조각 중 리마스터 이미지를 찾는 이벤트도 갖췄다.

밴드 공연 장면.
밴드 공연 장면.
'검은사막'의 10년 간 주요 업데이트들을 이벤트 부스서 직접 체험하며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이 갖춰졌다. 2015년 ▲발렌시아 지역에서는 기념 주화를 찾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2016년 ▲대양 업데이트 부스서는 로잉 머신 체험, 2017년 ▲환상마 업데이트 부스서는 로데오 체험, 2023년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 부스서는 '두억시니와 딱지치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2021년 ▲설산 업데이트존 2022년 ▲마그누스 업데이트 부스도 구성했으며, ▲요리도인의 요리를 완성하라 ▲나만의 가문 의상 만들기 이벤트 등도 진행됐다.

모험가들은 행사 진행 중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막순이네 주막'에서 다양한 음식을 먹으며 자유롭게 페스타를 즐겼다. 지난 10년 간 '검은사막'과 함께 추억을 쌓아 온 모험가들은 이번 '검은사막 페스타'를 통해 또 다른 추억을 함께 나누며 '검은사막'의 10살 생일을 함께 축하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