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넥슨 '마비노기', '블록버STAR' 업데이트 단행

이학범 기자

2024-12-20 17:44

넥슨 '마비노기' 겨울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제공=넥슨).
넥슨 '마비노기' 겨울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제공=넥슨).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마비노기'에 겨울 1차 '블록버STAR'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마비노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아르카나 '세이크리드 가드'가 출시된다. '세이크리드 가드는 근접 전투 재능 기반에 축복 재능이 조합된 탱커 포지션의 아르카나로, 적을 도발해 공격을 유도하고 아군의 피격 피해 일부를 대신 받는 등 파티원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특징이다.
신규 메인스트림 G27 안락의 정원 1부도 출시된다. 안락의 정원은 G26 운명의 바람에 등장했던 '아이네', '데클룬', '셰프라'를 중심으로 창설된 샛바람 용병단의 후속 이야기로, 모든 신들이 떠난 도시 무리아스에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내년 1월16일까지 해당 메인스트림을 클리어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3240명에게 약 1000만 원 상당의 넥슨캐시가 분배 지급될 예정이다.

넥슨은 내년 2월2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마비노기' 겨울 프리시즌을 맞이해 이용자에게 다채로운 보상과 성장지원 혜택도 마련했다. 상시 혜택과 선택 혜택, 핫위켄드 혜택을 통해 프리미엄 콤비네이션 멤버십 무료와 레벨 업 강화, 에코스톤 승급 성공 기회 증가 등의 보상을 지급하며, 추가로 스웨터 의상과 포근한 목도리, 체리 머리끈 등을 선물한다.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도 내년 1월16일까지 진행한다.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는 이용자가 미션을 통해 직접 콤보 카드 스킬을 선택해 강화할 수 있는 이벤트로, 지난해보다 빠르게 미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골드를 사용해 콤보 카드의 수치 변경이 가능해져 이전보다 쉽게 콤보 카드를 완성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이 밖에도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에르그 A등급 50레벨 부여 카탈리스트가 제공되는 샤이의 PC방 샤이팅 시즌 이벤트가 진행되고, 아이템 툴팁창 간소화 및 아이템 미리보기 가시성 확보, 선택창 개선, 우클릭 메뉴 개선 등 편의성 패치도 적용됐다.

'마비노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