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스퀴시멜로우, 7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한정판 '벚꽃 에디션' 쏜다

이원희 기자

2024-03-07 18:43

스퀴시멜로우, 7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한정판 '벚꽃 에디션' 쏜다
껴안고 싶은 어른들의 애착인형 스퀴시멜로우가 3월7일 일곱 번째 생일을 맞이했다.

스퀴시멜로우는 사랑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아이코닉한 디자인, 부드러운 감촉을 특징으로 하는 컬렉터블 플러시 인형으로 2인치부터 24인치까지의 다양한 크기와 2500개가 넘는 디자인으로 55개 이상의 국가에서 모든 연령의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출시 이후 3억 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틱톡 영상은 110억 뷰를 넘는 등 소비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에 힘입어 완구 업계의 '오스카'라고 불리는 '토이 어워드(Toy of the Year. TOTY)'에서 2년 연속 총 10개의 상을 수상했다.

2017년 3월7일은 스퀴시멜로우의 브랜드 마스코트인 고양이 캐릭터 '캠(본명 카메론)'이 최초의 스퀴시멜로우로 등재된 날이다. 캠은 크림색 고양이로 검은색과 갈색 반점을 가지고 있으며 행복하게 웃는 눈과 분홍색 입이 사랑스럽다.

다양한 캠 버전의 스퀴시멜로우가 꾸준히 출시되고 있으며, 지난해 연말 출시돼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맥도날드 해피밀 에디션까지 매 시즌 새로운 테마의 캠을 선보여왔다.

그중 2020년 12월 선보인 '잭 더 블랙 캣(Jack the Black Cat)'은 500개 한정 생산돼 발매 2시간도 채 되지 않아 매진된 희귀 한정판으로 스퀴시멜로우 컬렉터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제품이다. 잭 더 블랙 캣은 16인치의 검은 고양이로 귀에는 금색 '500' 엠블럼이 자수돼 있다.

국내에는 현재 7.5인치 버전의 귀여운 파란색 썬캡을 쓴 캠이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더현대 서울 스퀴시멜로우 팝업스토어에서 스퀴시멜로우데이를 기념해 '3월 7일, 생일을 축하해 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손오공에서 운영하는 스퀴시멜로우 공식 인스타그램(@squish_plush_sok)에 올려진 게시글에 생일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 기간은 3월14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5월 출시 예정인 국내 1호 스퀴시멜로우 벚꽃 에디션(6명)을 선물로 증정한다.

한편, MZ들의 놀이터 플레이인더박스와 함께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스퀴시멜로우의 말랑 폭신한 감촉을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는 '스퀴시멜로우 X 플레이인더박스 팝업스토어'는 더현대 서울 5층 플레이인더박스 매장에서 3월21일까지 진행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