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수성전'이 공개됐다. '수성전'은 한정된 시간 동안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하는 전투 콘텐츠로 전장에 쌓인 적의 수가 많아지거나 주어진 시간이 완료되면 종료된다. 자신이 달성한 점수에 따른 보상과 더불어 같은 서버 군주들의 점수를 합산해 서버별로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에서 장수들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보패'와 '승화' 등 신규 성장 시스템이 도입됐다. '보패' 시스템에서는 이용자가 수성전에서 얻은 '보패 조각'으로 '보패'를 강화할 수 있으며, '보패'를 강화할 때마다 확정적으로 장수들의 능력치가 상향된다. '승화' 시스템의 경우 활용하면 영웅 등급 이상 장수들의 최고 레벨도 확장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설 장수의 부가 효과 지속 시간 밸런스 조정, '비무장' 전투 통계 추가 등 쾌적한 플레이 환경 제공을 위한 각종 편의성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삼국블레이드 키우기'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색다른 모습의 '산타 황월영'과 '루돌프 채염' 등 신규 전설 장수 2종을 선보이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0일까지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7일 쿠폰 이벤트가 열리며,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글로벌 정식 서비스 50일 기념 축하 댓글, 퀴즈, 온타임 강화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26일부터는 약 2주간 새해맞이 출석 이벤트가 개최되며, 같은 기간 고요한 지혜의 임무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법정', '주태' 등 장수 2종이 지급된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