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무혈전’은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며 단계별로 클리어해 나가는 도전형 던전 콘텐츠다. 유저는 주당 최대 3회 입장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은 20분이다. 총 8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리어한 단계와 남은 시간에 따라 랭킹이 집계된다. 입장은 매주 월요일 오전 5시에 초기화되며, 월요일 오전 4시부터 4시 59분까지는 입장할 수 없다.
한 단계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 대기 시간이 주어지며, 단계별 처치 시간은 랭킹에 반영된다. 던전 도중 사망 시에는 일반 필드와 동일하게 사망 패널티가 적용되며, 클리어한 단계까지의 보상만 받을 수 있다. 제한 시간이 만료돼도 이전 위치로 되돌아가며, 역시 클리어한 구간의 보상이 지급된다.
각 단계를 클리어할 때는 다음 전투에 유리한 선택지를 3개 중 하나 선택할 수 있다. 선택지는 ▲버프/디버프 적용 ▲몬스터 종류 변경 ▲몬스터 혹은 보스 소환 등 다양한 효과를 제공한다. 일정 시간 안에 선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무작위 선택지가 적용된다.
조선협객전2M의 5월 7일 업데이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 업데이트 패치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형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은 역사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협객단의 일원이 되어 성장해 가는 게임이다. 이성계, 이방원, 정몽주 등 위인들과 만나고 조선의 건국과 일본의 침략을 막아낸다는 스토리도 몰입감을 높인다.
판타지 소재 일색의 국내 MMORPG 시장에서 "국뽕 차오르는 애국 게임", '조선협객전2M'의 인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