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방치형 RPG '뮤: 포켓 나이츠(이하 포켓 나이츠)'에서 마을의 테마를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로 변경하고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탐험을 통해 크리스마스 기념 재화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한 재화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는 18일부터 내달 6일까지 '크리스마스 산타마을' 이벤트가 열린다. 산타마을은 산타군단을 처치해 획득한 '산타마을초대장'으로 입장 가능하며 입장 시 젠과 보석이 담긴 푸짐한 보상과 특별 버프 혜택이 제공된다.
같은 기간 동안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리본 상자 드랍 이벤트'와 마스터리 액세서리 강화 확률이 증가하는 '겨울맞이 세공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등장하는 스페셜 보스 '산타클로스'와 황금 몬스터, 보스 처치 시 '홀리데이 윈터 박스' 및 수집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이템을 모아 산타 양말 발자국 외형, 산타클로스 수호펫 등 희귀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뮤 모나크2'에서는 23일부터 29일까지 '크리스마스 수집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보스를 처치할 경우 보석류 아이템과 날개 강화석, 귀속 다이아로 교환할 수 있는 수집 아이템을 획득하며, 같은 기간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빙고 이벤트'에서는 빙고 판의 퀘스트를 수행해 '미니 눈사람 수호펫'과 '크리스마스 칭호'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매일 1회에 한해 무작위 보상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소원' 이벤트와 길드 콘텐츠 '크리스마스 길드 보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