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카카오게임즈, SMTOWN 후쿠오카 콘서트 현장서 '슴미니즈' 체험 기회 제공

서삼광 기자

2026-02-10 17:44

(제공=카카오게임즈).
(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슴미니즈(SMiniz)' 출시에 앞서 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현지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며 인지도 제고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슴미니즈(SMiniz)'는 SM 소속 아티스트를 닮은 작은 캐릭터(미니즈)들이 등장하며, 나의 '최애' 캐릭터와 함께 매치3 퍼즐을 풀어나가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올해 1분기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이며,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서비스, 메타보라는 게임 개발,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그룹의 IP를 제공한다.
출시에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SMTOWN 후쿠오카 콘서트 전부터 팬 참여형 디지털 이벤트를 진행해, '슴미니즈(SMiniz)'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팔로우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콘서트 티켓을 제공했다.

이어 지난 1월31일부터 2월1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SMTOWN 콘서트 현장 앞에 '슴미니즈(SMiniz)' 체험 부스를 설치해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부스 내에는 별도 체험 코너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기를 마련했다.

또한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사전등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미니즈 캐릭터 스티커와 포토카드 등을 선물로 증정했다.
이틀간 진행된 행사에는 총 1220명이 '슴미니즈(SMiniz)'를 체험했으며, 사전등록에 1030명이 참여하는 등 성과를 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일본은 K-팝 팬덤과 캐주얼 게임 이용층이 두터운 시장"이라며 "인게임 경험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하고, 팬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슴미니즈(SMiniz)'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