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FC온라인(EA SPORTS FC Online)'의 2024 겨울 업데이트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영상에는 넥슨 박정무 그룹장와 EA코리아 스튜디오 장재창 PD가 출연해 올해 겨울부터 내년 초까지 진행될 주요 이벤트를 공개했다.
12월19일부터 2025년 3월12일까지 이어지는 메인 이벤트 기간에는 스페셜 코치, 고가치 선수팩, 수수료 쿠폰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출석, 플레이, 주간 미션을 완료하면 BP, 선수팩 등을 받을 수 있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된다.
각종 개선사항도 적용된다. 패널티 박스 밖 다이렉트 슈팅이 하향 조정되고, 상대와 충돌하지 않은 상태에서 파울이 적용되는 등 슬라이딩 태클 파울 판정이 개선된다. 나아가 강화, 에이전트 UX 개선으로 콘텐츠 진행의 편의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개발진은 2025년 1분기 예정된 업데이트도 소개했다. 먼저 선수 컨디션 시스템을 전반적인 밸런스를 완화하는 방향으로 개편해 플레이 피로감을 줄일 계획이며, 감독 모드의 경우 플레이 중 선수 강화, 이적시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변경한다. 신규 레전드 선수 프란츠 베켄바우어, 에스테반 캄비아소, 마루앙 펠라이니 등도 출시할 예정이다.
12월21일에는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의 최대 규모 오프라인 행사 'FC 프로 페스티벌'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FC 온라인' e스포츠 리그는 지난 시즌과 달리 대부분의 경기를 개인정 방식으로 개편한다.
'FC 온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정무 그룹장은 "'FC 온라인'에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는 이용자들에게 감사하고, 보다 즐거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용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앞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