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공식 레고스토어 6개 지점에서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은 3D 디지털 조립 가이드 '레고 빌더' 앱을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5'를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방문객들은 스마트 기기와 '더 프리미어 5'를 활용해 종이 조립설명서 없이도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레고 세트 조립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삼성전자의 '더 프리미어 5'는 터치 인터랙션을 지원하는 초단초점 프로젝터로, 스탠드 액세서리를 활용할 경우 적외선 카메라와 적외선 레이저 모듈로 터치 기반의 조작을 사용한다. 테이블 위에 스크린을 투사하면 투사 화면을 터치스크린처럼 활용할 수 있어 조립 과정을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방문객들은 '더 프리미어 5'를 통해 테이블에 구현된 화면을 터치하며 손쉽게 '레고 빌더' 앱을 체험할 수 있다. 3D로 구현된 레고 브릭은 확대∙축소 및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함께 방문한 가족이나 친구와 협업할 수 있는 '함께 조립하기' 기능도 제공된다.

또한, 삼성 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후 지정 공식 레고스토어를 방문하면 '레고 스타트 백'이 증정된다.
행사 매장은 ▲레고스토어 롯데백화점 잠실점-삼성 스토어 롯데백화점 잠실점, ▲레고스토어 롯데월드몰 잠실점-삼성 스토어 롯데백화점 잠실점, ▲레고스토어 김포점-삼성 스토어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레고스토어 판교점-삼성 스토어 현대백화점 판교점, ▲레고스토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삼성 스토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레고스토어 목동점-삼성 스토어 현대백화점 목동점이다.
이와 함께 체험존 운영기간 동안 온, 오프라인에서 '더 프리미어 5'를 구매하고 삼성닷컴을 통해 응모 시 선착순 100명에게 레고 세트가 제공되는 구매자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체험존은 '레고 빌더' 앱의 창의적인 디지털 놀이에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더해져 한층 향상된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디지털과 물리적 놀이를 결합한 '피지털(Physical+Digital)' 체험을 통해 조립의 새로운 즐거움을 느껴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