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래프트박스는 지난 2021년 론칭한 크로스플레이 게임 전용 마케팅 플랫폼으로, 적립한 마일리지로 문화상품권 교환은 물론 PC방 이용과 먹거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올해 7월말 현재 전국 3000개 PC방과 5만 대 이상 개인 PC에 설치돼 있으며, 가입 회원도 400만 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전과제 업적 시스템도 신규 도입됐다. 이용자의 플레이 데이터에 따라 일간·월간 업적이 자동 부여되며, 완료 시 미션 마일리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열쇠가 제공된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업적은 'LoL' 업적과 'FC온라인', '발로란트', '배틀그라운드', 메이플스토리 등 인기 게임 업적이 포함된다.
이밖에도 크래프트박스 2.0은 사용자 중심의 UI, UX를 대폭 개선하고, 친구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고 유저의 참여와 몰입, 보상을 모두 강화하여 경쟁의 재미를 더했다.
크래프트박스 2.0에 대한 더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