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이정호 사업본부장은 13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진행된 국내 미디어 대상 공동 인터뷰 자리에서 "'레이븐'은 넷마블의 소중한 IP 중 하나다. '레이븐'의 세계관을 확대해나가는 방향으로 가고 있고 '이블베인'은 그 중 하나의 게임"이라며 "'레이븐' IP로 4인 협동 액션게임을 만들려고 했다. MMORPG와는 다른 액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결국 '이블베인'이 콘솔 시장 진출을 위한 넷마블의 도전작이라는 이야기로 해석할 수 있다. 이 본부장은 "매출 목표도 아직 없다. 패키지 판매를 할지 부분유료화를 할지도 정하지 않은 상황이다. BM 계획도 없다. 매출 목표를 잡고 시작하면 게임의 정체성이 흔들릴 수 있기 때문"이라며 오로지 게임의 재미에 집중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성장은 최대한 자유롭게 하겠다는 것이 개발진의 의도다. 최동수 팀장은 "이용자에게 자유도 높은 선택지를 제공해 본인이 원하는 클래스를 선택하게끔 하고 싶다"며 "원하는 클래스를 성장시키고 경험이 쌓이면 다른 클래스를 성장시킬 수 있게 할 생각이다. 레벨과 숙련도 등 지표적인 성장이 경험치 성장과 비슷하게 출발하지만 기반을 확장시킨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려 한다"고 말했다.
![[지스타25] 넷마블 "소중한 IP '레이븐', '이블베인'으로 확장할 것"](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111415275905800da2c546b3a2233983165.jpg&nmt=26)
넷마블은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이블베인'을 준비 중이다. 하지만 이정호 본부장은 "만족스러운 퀄리티가 나올 때까지 출시를 미룰 생각"이라며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을 끊임 없이 이어갈 각오를 밝혔다. 최동수 팀장 또한 "그래픽, 사운드 등 많은 부분 개선과 최적화를 해야 한다"고 보탰다.
넷마블 개발진은 개선 과정에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다는 복안이다. 이정호 본부장은 "'엑스박스 인사이더'에서 프리 알파 테스트를 1차로 했는데 이제 한국을 중심으로 이용자 대상 테스트를 기획 중이다. 쓴소리 많이 듣고 싶다. 이용자들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의견을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최동수 팀장은 "처음 시작할 때부터 개발 단계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피드백을 받자고 했다. 앞으로도 테스트 피드백을 통해 게임을 같이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