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블루 아카이브, 日 서비스 5주년 페스티벌 성료… 이용자 지지도 '굳건'

서삼광 기자

2026-01-19 12:37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X).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X).
일본에서 진행된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5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페스! Go~ Go~ 선생님♪ 2026(이하 블루아카 페스)'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행사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 국제전시장 9~11홀에서 열렸다. 지난해 4주년 행사가 마쿠하리 멧세 일부 전시홀과 국제회의장을 활용해 진행된 것보다 규모를 키워 역대 최대 행사 운영됐다.
현장에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무대 이벤트도 함께 운영됐다. 전시장에는 주요 학원과 캐릭터를 테마로 한 전시 공간과 포토존이 마련됐으며, 대형 오브제와 무대 연출을 활용한 연출물들이 관람객의 발길을 끌었다. 무대에서는 성우 토크 프로그램과 이벤트 스테이지가 이어지며, 게임 속 세계관과 캐릭터를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하는 구성에 초점을 맞췄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출처='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일본 현지 매체들은 이번 행사를 두고 "대성황", "많은 팬이 몰린 대규모 행사"라고 평가했다. 구체적인 관람객 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행사 규모와 전시장 구성, 현장 분위기를 감안하면 일본 내 블루 아카이브 IP가 쌓은 지지도를 확인하기에는 충분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하루 8시간 이상,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일본 공식 유튜브 생중계는 19일 오전 기준으로 합산 조회 수 200만 회에 육박했다.

특히, 이번 행사부터 입장권 신청 과정에서 요스테이션(YoStation) 앱 다운로드와 계정 인증 절차가 포함되는 등 암표 거래를 방지하는 절차가 추가됐음에도 티켓 판매 첫 날부터 많은 이용자가 몰려 성황을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신규 학생 '케이'(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X).
신규 학생 '케이'(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X).
이번 페스티벌의 핵심은 2일 차 일정에 진행된 업데이트 발표였다. 개발사 넥슨게임즈는 ▲임전 리오(リオ(臨戦)) ▲케이(ケイ) ▲임전 아리스(臨戦アリス) ▲임전 토키(臨戦トキ) 등 신규 학생(캐릭터) 다수를 공개하며, 서비스 5주년을 기점으로 캐릭터 라인업을 한층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특히 지난해 트레일러 영상으로 소개한 학생들이 대거 포함되면서, 행사 현장과 온라인 중계에서 모두 큰 반응을 얻었다.

메인 스토리 역시 새로운 전개가 예고됐다. 블루 아카이브의 주요 이야기 축 가운데 하나인 '데카그라마톤' 편은 제3장으로 이어지며, 세계관의 핵심 설정과 기존 서사를 한 단계 확장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일본 PC 클라이언트 서비스 계획은 오는 20일 공지로 공개될 예정이다(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X).
일본 PC 클라이언트 서비스 계획은 오는 20일 공지로 공개될 예정이다(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X).
서비스 환경 측면에서는 플랫폼 확장이 공식화됐다. 행사와 함께 공개된 이미지와 공식 SNS 공지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의 PC판 출시가 결정됐다. 세부적인 서비스 방식과 지원 환경은 오는 20일 예정된 공식 안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이날 요스타의 자체 결제 플랫폼 '요스타 게임즈 차지 센터'에 블루 아카이브가 추가된다.

한편, 5주년 행사에서 발표된 업데이트는 글로벌 서비스 버전에 빠르면 6월 늦어도 8월 중에는 적용될 전망이다. 현재 일본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의 콘텐츠 격차는 약 5개월 내외로 유지되고 있어, 빠르면 오는 6월에서 늦어도 8월 중에는 글로벌 이용자들도 '임전 아리스'와 '케이' 등 새로운 학생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