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아키텍트, 대규모 경쟁 콘텐츠 '심연의 요새 점령전' 추가

서삼광 기자

2026-02-11 19:09

(제공=드림에이지).
(제공=드림에이지).
드림에이지(대표 정우용)는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에 신규 콘텐츠 '심연의 요새 점령전'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심연의 요새 점령전은 '심연의 전장'에서 서버 구도 별로 최상위 클랜들이 경쟁하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승리한 클랜에게는 서버 거래소에 누적된 세금 '다이아' 상당량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전초전 성격의 '파수꾼 쟁탈전'도 마련됐다. '심연의 파수꾼'을 공격해 마지막 일격을 가한 클랜이 파수꾼의 소유권을 가지는 형태다. 파수꾼은 전투 시 버프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이를 놓고 클랜 간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파수꾼은 클랜당 최대 3마리까지 소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성장 시스템인 '공명'도 도입된다. 공명 시스템은 '심연의 잔흔', '심연의 파편', '심연의 형상' 순으로 이어지는 단계적 성장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각 단계에서 공명을 진행하면 노드 1개가 무작위로 선택돼 활성화되며, 이미 활성화된 노드가 선택될 경우 성급이 상승한다. 라인 내 모든 '심연의 잔흔' 노드가 활성화되면 상위 단계인 '심연의 파편'이 열리고, '심연의 파편'의 모든 노드가 활성화되면 최상위 단계인 '심연의 형상'이 오픈되는 방식이다.
각 단계는 이전 단계의 가장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성능이 결정되기에 모든 노드를 균형 있게 성장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모든 옵션은 고정 수치로 제공되어, 이용자가 꾸준히 플레이할 경우 확정적으로 능력치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