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앱 포털은 카이아 생태계 기반의 미니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라인 메신저 안에서 게임, 소셜 등 다양한 미니 디앱(Mini Dapp)을 별도의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월 말 출시된 이후 누적 이용자 1억 명을 돌파했다.
메타보라는 이번 협력으로 라인 메신저 기반 미니 디앱 생태계 내 보라(BORA) 토큰 유틸리티를 확대한다. 유통을 계획 중인 게임 내 아이템을 BORA로 구매할 수 있도록 결제 인프라를 지원할 예정이며, KAIA 토큰 없이도 BORA 토큰으로 인앱 결제 등을 수행할 시 필요한 가스비를 대납할 수 있는 '가스 앱스트랙션(Gas Abstraction)'을 적용한다. 해당 기능은 하반기 중 적용이 완료될 예정이다.
메타보라와 라인 넥스트는 디앱 포털 중심의 라인 생태계 내 웹3 게임 이용자 경험 강화를 위해 USDT 등 스테이블코인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도입 연구, 개발 등 공동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라인 넥스트 김우석 CSO는 "이번 메타보라와의 협력을 통해 미니 디앱의 큰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게임 온보딩과 이용자 결제 환경을 위해 USDT 스테이블 코인 활성화 등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