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5일, 작중 인기 캐릭터인 '리오'와 '네루(교복)'의 한정 모집 이벤트(페스)를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는 약 6개월에 한 번씩만 등장하는 페스 한정 캐릭터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도 매출 상승의 핵심 동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역별 판매 순위도 눈에 띈다. 16일 기준으로 주요 시장의 매출 순위를 보면 대만 2위, 홍콩 3위, 태국 5위, 싱가포르 4위 등 높은 순위를 유지했다. 이는 모바일 시절부터 형성된 강한 팬덤이 자연스럽게 스팀 버전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서구권 시장에서도 고른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같은 날 이탈리아 12위, 영국 19위, 프랑스 23위, 미국 25위 등 의미 있는 성적을 거뒀다.
이용자 반응도 호평 일색이다. 지난 3일 이후 스팀이 집계한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약 2만2000 명에 달하며, 총 1만1666명의 이용자가 참가한 평가는 '매우 긍정적(92%)'으로 게임성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영어권 이용자가 주로 쓰는 스팀 커뮤니티 팔로워 숫자도 38만 명을 넘어 섰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