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인디크래프트 IR 데모데이 컨설팅 성료

서삼광 기자

2025-07-17 17:11

(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지난 16일 2025 인디크래프트 우수 선정 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IR 데모데이투자 전략 컨설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7년째 진행하고 있는 인디게임 행사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이 공동주관 하며 우수 인디게임 개발사를 발굴, 다양한 사업화 지원과 전시 제공을 통해 글로벌에서 통하는 K-인디게임을 찾는 것이 목표다.
이번 컨설팅은 2025 인디크래프트에 선정된 국내 부문 TOP 50개사 중 IR덱 작성이 필요하거나 국내에서 투자 기회를 받고자 하는 개발사들 위주로 선정됐다. 1차 심사 점수 및 개발사 니즈에 따라 총 10개사가 선정됐다.

컨설팅은 총 3부로 구성되었으며 전체적인 진행은 시애틀파트너 김유진 대표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김 대표는 스타트업 시드투자자이자,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활동을 돕는 전문가다. 1부와 2부에선 선정 개발사들에게 IR덱 작성 방법과 더불어 피치덱 점검 및 진단, 그리고 작성 가이드라인을 통해 개발사들이 직접 본인들에게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강연에 중점을 뒀다. 이어 3부에선 참여 개발사들끼리 모의 발표를 진행하며 상호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개발사 네트워킹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개발사들에게 IR 덱 작성 방법 및 향후 행사 진행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강연 이였다고 생각한다. 운영사무국은 이후 진행될 IR 데모데이도 신경 써서 준비하여 개발사들이 투자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오늘 특강 이후 참여 개발사들은 IR덱 작성안에 대한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덱 수정을 받은 후, 오는 8월13일 진행하는 '2025 인디크래프트 국내 IR 데모데이'를 통해 덱 발표 및 우수 개발사 선정 등의 장정에 오른다. 우수 개발사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품 및 향후 투자상담의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데일리 숏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