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대박 조짐…스팀 동접 19만 명 기록

서삼광 기자

2025-10-20 14:30

(제공=넥슨).
(제공=넥슨).
넥슨의 신작 '아크 레이더스'가 정식 출시 전 진행한 최종 플레이 테스트에서 글로벌 이용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17일부터 19일(한국 시간)까지 3일간 진행한 '아크 레이더스'의 서버 슬램 테스트는 스팀 기준으로 최고 동시접속자 수 19만 명을 기록했다. 이번 테스트가 에픽게임즈 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도 동시에 진행된 만큼, 실제 참여 인원은 이보다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출처=스팀).
(출처=스팀).
'아크 레이더스' 서버 슬램 테스트 동시 접속자 챠트(출처=스팀DB).
'아크 레이더스' 서버 슬램 테스트 동시 접속자 챠트(출처=스팀DB).
서버 슬램 테스트에 쏠린 관심은 곧바로 흥행지표로 이어지고 있다. '아크 레이더스'는 20일 스팀 글로벌 전체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올랐다. 지역별로는 미국 2위, 독일·영국 3위, 브라질 5위를 기록하는 등 서구권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예약 판매 단계에서 거둔 성과로, 정식 출시 이후 흥행 가능성에도 청신호를 켰다.

'아크 레이더스'는 기계 생명체 '아크'가 지배하는 종말 후 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이용자가 '레이더'로서 자원을 확보하며 협동과 경쟁을 펼치는 PvPvE 서바이벌 액션 게임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거대 아크 '퀸'과의 전투, 추락한 탐사선 수색, 이용자 간 협동 등 주요 콘텐츠가 공개됐다.

개발팀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30일 서버가 정식으로 열리는 순간, 모든 이용자가 완성도 높은 액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