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신규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은 특정 플랫폼의 도구나 제약에서 벗어나 모바일 앱 스토어마켓, 웹, PC 전반에서 다양한 결제 제공업체를 통합 관리하고, 시장별로 최적화된 운영을 수행하며, 가격·프로모션·라이브 운영을 일괄 관리할 수 있다. 유니티는 통합 커머스 기능이 게임 개발자의 성공 경로를 단순화하고, 세분화되는 디지털 커머스 시장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통합 커머스 기능은 제한된 얼리 액세스 형태로 제공되며, 유니티는 일부 고객과 협력해 정식 출시 전까지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성능 검증을 진행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