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식 출시 하루 전인 21일 '카제나'는 미국, 일본, 한국, 대만, 홍콩, 캐나다, 싱가포르, 마카오 등 8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다운로드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출시일인 22일에는 일본, 대만, 홍콩에서 1위를 유지했고, 한국에서는 2위를 차지하며 주요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갔다.

그래픽은 능동형 광원효과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2D 아트워크의 표현력을 강화했다. 어두운 세계관에 어울리는 연출과 요원의 내면 변화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연출도 더해 몰입감을 높였다.
'카제나'는 글로벌 원빌드 형태로 전 세계 174개국에 동시 출시됐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PC 버전은 스마일게이트의 플랫폼 '스토브(STOVE)'를 통해 서비스된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등 4개 언어를 지원해 다양한 지역의 이용자들이 동일한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 접속 시 출석 보상, 함장 레벨 달성, 미션 수행 등 다양한 과제를 통해 최대 200회의 무료 요원 모집 기회와 성장 재료를 제공한다. 또한 주요 요원인 '베릴', '로자리아', '레이'를 무료로 제공해 신규 이용자들의 초기 플레이를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백영훈 대표는 "오랜 시간 카제나 출시를 기다려준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서브컬처 게임의 가능성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