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앤데몬'은 모예 테크놀로지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신작 방치형 RPG로, 상반기 내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다채로운 영웅(캐릭터)를 수집하고 조합 및 육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PvP, PvE 등을 간단한 조작이나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영웅은 휴먼, 오크, 정령, 신족, 마족 등 5개의 종족으로 구성된 60여개로 구성됐다. 또한 수호, 공격, 마법, 서포터 총 4개 클래스로 나눠져 있으며, 덱에 배치된 종족 수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부여된다.
'갓앤데몬'은 구성한 덱을 기반으로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가 방치형 모드로 제공된다. 특히 신을 추종하는 종족들과 마족 간의 이야기가 담긴 시나리오 모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던전 등 PvE 뿐만 아니라, 서버를 넘어 다른 이용자들과 겨루는 PvP도 오프라인 환경에서 특별한 조작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반복 플레이 요소들의 경우 간소화돼 한 번의 터치로도 완료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진행 방식이 간소화됐지만 풍성한 콘텐츠로 즐길거리가 다수 마련됐다. 다른 길드원과 함께 즐기는 보스전, 서버 간 전투 콘텐츠, 팀 단위로 진행되는 던전, 주사위 게임, 광산 캐기, 농장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미니게임 및 콘텐츠가 게임 내 존재한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상반기 '갓앤데몬'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갓앤데몬' 공식 카페에 사전 예약 참여를 인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갤럭시 워치 7, 구글 기프트 카드,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갓앤데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브랜드 페이지, 공식 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