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은 숲이 아프리카TV에서 사명을 변경한 이후 'Beyond Korea, No.1'이라는 키워드 아래 글로벌 플랫폼으로 본격적인 도약을 시작한 해다. 리포트에는 새로운 사명 아래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아우르며 추진해 온 플랫폼 전략과 지속가능 경영 실천 내용까지 폭넓게 포함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콘텐츠 기반 공헌 활동을 중심으로 1% 나눔운동, 청년 장학 연계 캠페인 등을 추진했다. 스트리머 IP 굿즈 기획 및 기부형 커머스 운영, 생명존중 캠페인, 문화예술 지원 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감사위원회 신설을 통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감독 기능을 강화하고, ESG 위원회 및 실무 협의체를 통한 지속가능경영 논의를 정례화했다. 또한 여성 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다양성과 균형을 강화했다. 이사회는 다양한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속가능성과 책임 경영을 위한 기준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