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넵튠의 자회사 트리플라가 자체 개발·서비스 중인 '고양이 스낵바'는 고양이 손님들에게 음식을 요리해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해 스낵바를 확장하는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4000만 건에 육박한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토스 앱 내 ‘게임’ 탭에서 '고양이 스낵바' 미니 게임을 즉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양이 스낵바' 미니 게임은 지난달 말 공개 이후 약 2주 만에 토스 미니앱 지표 기준 신규 이용자 20만 명 이상을 확보하며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넵튠은 이번 ‘고양이 스낵바’를 시작으로 ‘무한의 계단’, ‘억만장자 키우기’ 등 자사 인기 캐주얼 게임을 미니앱 환경에 최적화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토스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