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트루 글로벌 벤처스(이하 TGV)의 대표 포트폴리오사인 포지 글로벌 홀딩스(Forge Global Holdings)는 비상장주식에 유동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거래 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비상장 2차 시장 플랫폼 중 하나로 꼽힌다.
TGV의 중요 포트폴리오사인 애니모카브랜즈(Animoca Brands)도 커렌크 그룹(Currenc Group Inc.)과 합병을 통해 2026년 하반기 나스닥 상장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만약 합병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애니모카 주주들은 합병법인의 약 95%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또한 애니모카브랜즈가 디지털 소유권·토큰화 기술 기반 기업이고, 커렌크 그룹이 디지털 화폐 관련 기술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어 이번 합병으로 국경 간 결제, 스테이블코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돼 추가적인 투자 성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TGV는 블로코어 및 에임드 임형철 대표를 포함한 공동 창업자들이 운용자산(AUM) 2억6000만 달러(한화 약 3755억 원)의 40% 이상을 직접 출자한 싱가포르 기반 벤처캐피털로, 성공적인 창업 및 투자 레코드를 쌓은 연쇄 창업가들이 샌프란시스코, 뉴욕, 싱가포르, 홍콩, 런던, 파리, 두바이 등을 거점으로 운영 중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