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 10' 2월 개최

김형근 기자

2026-01-02 16:00

(제공=스타라이크).
(제공=스타라이크).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가 오는 2월, 역대 최대 규모로 열 번째 축제의 막을 올린다.

스타라이크 주식회사는 2월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4, 5홀에서 '일러스타 페스 10'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제10회 일러스타 페스는 아마추어, 프로 창작자들의 축제인 '크리에이터 마켓'을 중심으로 ▲인디게임 특별존 ▲코스프레 무대 ▲랜덤 플레이 댄스 등 풍성한 볼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특히 이번 회차에는 부대 행사로 '제2회 한국 서브컬처 공모전'의 일러스트 및 음악 분야 전시·공연과 시상식이 진행되며, 서브컬처 전문 컨퍼런스인 '제2회 일러스타콘'까지 함께 열려 단순한 축제를 넘어 서브컬처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한 행사에 앞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과의 협업을 통해 축제의 열기를 한발 앞서 전한다. 지난 12월31일 열린 텀블벅 페이지를 통해 더욱 특별하게 소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굿즈 패키지를 선보였으며, ▲일러스타 페스 10 핫피 ▲일러스타 프렌즈 캐릭터 인형 3종 ▲포켓 액세서리 패키지 등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굿즈들을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서브컬처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된 '재치 넘치는 고액 패키지'도 판매된다. 49만8000 원의 'GGUF' 패키지는 VIP 퍼포먼스와 빠른 입장을 지원하며, 999만9999 원의 'SGGUF' 패키지는 리무진 픽업, 황제 의전, 입장 생중계 등의 혜택을 담았다.

스타라이크 관계자는 "10회라는 뜻깊은 순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건 모두 서브컬처를 사랑하는 창작자와 관람객 여러분 덕분"이라며 "텀블벅과 함께 준비한 이번 프로젝트는 모든 참가자와 함께 만드는 축제의 시작점이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쾌적하고 즐거운 행사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제10회 일러스타 페스'의 티켓 및 굿즈 기획전은 오는 1월24일까지 텀블벅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