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라이크 주식회사는 2월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4, 5홀에서 '일러스타 페스 10'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이번 회차에는 부대 행사로 '제2회 한국 서브컬처 공모전'의 일러스트 및 음악 분야 전시·공연과 시상식이 진행되며, 서브컬처 전문 컨퍼런스인 '제2회 일러스타콘'까지 함께 열려 단순한 축제를 넘어 서브컬처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한 행사에 앞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과의 협업을 통해 축제의 열기를 한발 앞서 전한다. 지난 12월31일 열린 텀블벅 페이지를 통해 더욱 특별하게 소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굿즈 패키지를 선보였으며, ▲일러스타 페스 10 핫피 ▲일러스타 프렌즈 캐릭터 인형 3종 ▲포켓 액세서리 패키지 등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굿즈들을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스타라이크 관계자는 "10회라는 뜻깊은 순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건 모두 서브컬처를 사랑하는 창작자와 관람객 여러분 덕분"이라며 "텀블벅과 함께 준비한 이번 프로젝트는 모든 참가자와 함께 만드는 축제의 시작점이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쾌적하고 즐거운 행사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제10회 일러스타 페스'의 티켓 및 굿즈 기획전은 오는 1월24일까지 텀블벅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