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컬래버 PC는 양사가 공동으로 도출한 성능 최적화 결과를 이용자들이 실제 플레이에서 완벽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사양과 구성 전반을 설계한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몰입감 높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온2 개발팀은 인텔 브이튠 프로파일러(VTune Profiler)를 활용해 게임 내 성능 병목을 분석하고, CPU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코드를 최적화했다.
이를 통해 지연 시간에 민감한 렌더링 등 핵심 작업은 P-코어(고성능 코어)가 전담하고, 물리 시뮬레이션 및 파티클 효과 등 병렬 처리가 필요한 보조 작업은 E-코어(고효율 코어)가 담당하도록 역할을 분담해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했다.
인텔코리아 주민규 전무는 "인텔은 10년 이상 엔씨소프트와 함께 PC 게이밍 성능 혁신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으며, 이번 '아이온2' 역시 양사의 기술 협력을 통해 인텔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성능을 구현했다"며 "'아이온2 컬래버 PC'는 이러한 최적의 성능을 이용자들에게 오롯이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시스템으로, 더 많은 이용자들이 최상의 플레이를 경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이온2 게이밍 컬래버 PC' 구매 고객에게는 캐릭터의 외형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는 캐릭터 외형변경권과 함께, 고사양 PC 환경에서 전투 장면을 더욱 강력하게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및 버프 아이템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이는 하드웨어 성능과 게임 내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한정판 구매 혜택이다.
한편, '아이온2 게이밍 컬래버 PC'는 국내 주요 PC 전문 쇼핑몰인 컴퓨존과 시넥스존을 통해 공식 판매된다. 양사는 컬래버 PC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각 판매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