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월드 오브 워쉽, 유럽 전함 사전 운용 시작

서삼광 기자

2026-01-13 15:43

(제공=워게이밍).
(제공=워게이밍).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15.0 업데이트를 통해 유럽 전함 계통도 사전 운용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계통도는 Yavuz Sultan Selim, Tegetthoff, Laudon, Chios, Enigheten, Gustav den Store, Thor 등 군함 7척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든 군함은 사거리가 길고 공격력이 우수한 어뢰를 장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어뢰 성능도 강력해진다. 5단계 군함부터는 시간제 비상용 엔진 추진기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어, 어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거나 상황에 따라 신속히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최초로 8단계부터 수색 레이더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다.
유럽 전함 계통도의 사전 운용을 기념하여 유럽 테마 보상과 새로운 유럽 전함 2척이 포함된 이벤트 패스도 진행된다. 두가지 보상로를 통해 신규 유럽 군함 2척, 위장, "명예, 청렴, 미덕" 컬렉션 보급 화물을 포함한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60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호주 해군 중장 John Augustine Collins를 주제로 한 새로운 역사 퍼즐 컬렉션으로 완성시 Collins 함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원 모으기 운동 이벤트에 참여하면 독특한 무장을 장착한 수상전 특화 잠수함 Surcouf를 획득할 수 있다. 프랑스 10단계 잠수함 Surcouf는 선수 어뢰 발사관 4개와 선미 3연장 어뢰 발사관 2개를 장착하고 있고 역대 잠수함에 탑재된 함포 중 가장 큰 구경에 속하는 203mm 함포 2문을 2연장 포탑 1개에 장착하였으며, 주함포 재장전 가속기와 정찰기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장 및 소모품 대부분을 수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수상전 특화 잠수함으로 잠수는 은밀히 위치를 변경하거나 적에게서 전술적으로 후퇴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