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로블록스-IARC 협력...한국서 게임위 등급 받는다

김형근 기자

2025-09-05 16:40

청소년 보호를 위해 국제연령등급연합(IARC)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출처='로블록스' 공식 블로그 화면 캡쳐).
청소년 보호를 위해 국제연령등급연합(IARC)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출처='로블록스' 공식 블로그 화면 캡쳐).
최근 콘텐츠 등급와 관련해 청소년 보호를 위한 대처에 나서고 있는 로블록스가 글로벌 등급 기관 연합과 손을 잡았다.

로블록스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국제연령등급연합(IARC)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글로벌 콘텐츠 등급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IARC와의 파트너십은 '로블록스'의 기존 자체적으로 부여하던 콘텐츠 등급 및 주의용 태그를 전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등급 기관의 것로 대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전 세계 부모와 이용자가 자녀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번 협력에 따라 국내서는 게임물관리위원회(GRAC)의 등급을 받게 되며, 미국에서는 ESRB, 독일에서는 USK, 그리고 유럽과 영국에서는 PEGI 등 각 지역의 문화 규범을 반영한 등급이 표시된다.

로블록스의 맷 카우프만 최고 안전 책임자는 "'로블록스'는 이용자들에게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부모가 자녀를 위한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IARC와의 협력이 전 세계 부모들에게 더 많은 명확성과 확신을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IARC 회장을 겸임 중인 ESRB 패트리샤 밴스 회장도 "전 세계 많은 가족이 '로블록스'를 이용하는 만큼, 거주지에 상관없이 부모에게 신뢰할 수 있고 익숙한 등급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유익하다"고 말했다.

한편 로블록스는 안면 연령 추정 기술, 신분증 연령 확인, 부모 동의 확인 등을 결합해 사용자가 계정 생성 시 입력한 정보보다 훨씬 더 정확하게 연령을 측정하는 새로운 방식의 연령 추정 시스템을 모든 사용자에게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