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전미2'는 전작 '하숙생이 전부 미녀입니다만?'이 스팀 누적 판매량 30만 장을 돌파하며 흥행을 기록한 이후, 1년 만에 선보이는 정식 후속작이다. 지난 10월 진행된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와 '스토리라인 페스티벌(Storyline Festival)' 출품 당시 체험판이 호평을 받으며, 스팀 위시리스트 10만 건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또한 1인칭 시점 기반 FMV(Full Motion Video) 연출에 아이템 시스템, 관계 이벤트, 선택 분기형 시나리오 구조가 새롭게 도입됐다. 각 히로인의 루트를 따라가는 과정에서 플레이어의 결정이 전개와 결말을 바꾸며, 시즌1보다 더욱 세밀한 감정 서사를 체험할 수 있다.
'하전미2'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간체·번체·포르투갈어·스페인어·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원 빌드 버전으로 서비스된다. 전작보다 폭넓은 언어 지원과 향상된 영상 품질, 완성도 높은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입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스토리타코 측은 "'넥스트 페스트' 이후 전 세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며 "전작의 흥행을 이어, FMV 장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