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넷마블, '몬길: 스타 다이브' 개발 '이상 무'…원작 캐릭터 설문 시작

서삼광 기자

2025-12-23 12:05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개발 중인 액션 RPG 신작 '몬길: 스타 다이브(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연말 특집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8월 공개한 첫 코멘터리와 10월 2차 비공개 테스트(CBT) 코멘터리에 이은 세 번째 개발자 소통 콘텐츠다. 영상에는 넷마블몬스터 이동조 프로덕션 디렉터(PD)와 넷마블 강동기 사업부장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의상으로 등장해 이용자 피드백 기반의 개선 사항 및 개발 현황을 공유했다.
먼저 기존 테스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주요 콘텐츠를 소개했다. 각 캐릭터의 서사를 담은 '인연 퀘스트', 캐릭터 성장 중심의 핵심 콘텐츠 '균열', 세계관 속 미발견 '전설 몬스터'를 비롯해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코스튬' 추가 계획을 밝혔다.

또한 '몬스터 길들이기' 원작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도로시 ▲루나 ▲비비안 ▲비올레 ▲타이니 등 다섯 캐릭터를 대상으로 한 이용자 설문조사를 개시했다. 이동조 PD는 앞선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원작 캐릭터 구현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설문조사는 공식 SNS에 안내된 링크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결과는 추후 별도로 공개될 예정이다. 개발진은 향후에도 원작 캐릭터 구현 과정에서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설문을 진행할 계획이다.
끝으로 개발진은 내년 상반기 '몬길: 스타 다이브'의 글로벌 출시를 예고했다. 이동조 PD는 "빠르게 만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용자분들이 원하는 게임이 되기 위해 더 개선한 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컸다"며 "더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몬길: 스타 다이브'는 2013년 출시된 모바일 수집형 RPG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이다. PC와 모바일을 포함한 멀티 플랫폼 출시를 목표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