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G XREAL R1은 대형 게이밍 웨어러블 디스플레이로 ROG의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비주얼을 휴대 가능한 폼팩터에 담아냈다. 4미터 전방에 펼쳐지는 171인치의 초대형 가상 화면을 경험할 수 있으며, 57도 시야각(FOV)과 집중 시야 영역의 95%를 커버하는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ROG 생태계와 완벽하게 통합된다. ROG 컨트롤 독(ROG Control Dock)은 한 개의 디스플레이포트 1.4와 2개의 HDMI 2.0 포트를 갖춰 PC와 콘솔 게임기를 버튼 하나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뛰어난 연결성을 자랑한다. 또한 휴대용 게임기인 ROG Ally와는 USB-C 연결을 통해 별도의 설정 없이 플러그 앤 플레이로 즉시 사용 가능하며, Ally의 터치스크린 기능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사용자 눈앞에 거대한 가상 전장을 펼칠 수 있다.
ROG XREAL R1은 내장된 공간 코프로세싱(Co-processing) X1 칩을 통해 3 DoF 추적을 지원하는 앵커 모드(Anchor mode)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가상 화면을 현실 공간의 원하는 위치에 고정하거나 자신의 시야 중앙에 배치할 수 있으며, 버튼 하나로 화면의 크기와 거리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