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엑스엘게임즈, '더 큐브, 세이브 어스' 2월20일부터 서버 슬램 테스트

서삼광 기자

2026-01-19 18:45

(제공=엑스엘게임즈).
(제공=엑스엘게임즈).
엑스엘게임즈(대표 최관호)는 자사 스튜디오 큐브에서 개발 중인 익스트랙션 액션 게임 '더 큐브, 세이브 어스(THE CUBE, SAVE US)'의 서버 슬램 테스트를 일정을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서버 슬램 테스트는 실제 서비스에 근접한 런칭 빌드 기반의 테스트 버전을 통해 다수의 이용자가 동시에 플레이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서버 안정성 검증과 크리티컬 버그 점검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테스트다. 일부 콘텐츠는 제한되지만, 실 서비스에 가까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서버 슬램 테스트는 한국 시간으로 2월20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전 10시까지 총72시간 동안 진행된다.
테스트 빌드에는 앞서 공개된 개발자 노트에서 예고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포함된다. 신규 보스 뮤턴트 '야차'를 비롯해 일반·엘리트 신규 뮤턴트가 추가되며, 엘리트·보스 전용 장비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안티 치트 강화와 함께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수렴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인터페이스/경험(UI/UX) 개선 및 전반적인 최적화 작업, 신규 외형 콘텐츠를 점검한다.

'더 큐브, 세이브 어스(THE CUBE, SAVE US)'는 앞선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기준 3위와 글로벌 인기 체험판 8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엑스엘게임즈는 '더 큐브, 세이브 어스(THE CUBE, SAVE US)'의 스팀 얼리액세스를 2026년 1분기로 예고했다. 보다 자세한 소식은 스팀 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