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이제 성장을 위한 답이 되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진행되는 '엘리펙스 서밋'에서는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공개된 연사 및 강연 내용은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의 '메타버스 비즈니스 영역은 어디까지 확장될 수 있나', 작가 조보(ZOBO)의 '메타버스 통한 크리에이터의 성공기', SKT 팀 스튜디오 박재홍 매니저의 '3D영상 광고의 혁신 메타버스와 VFX', CXC 아트뮤지엄 송윤 대표이사의 '전시업계의 메타버스 활용 성장 전략', Smath World 허현 대표의 '오프라인과 메타버스의 시너지 하이브리드 팝업스토어'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아직 공개 전인 히든 강연도 준비돼 있다.
이벤트 라운지에서는 다양한 'AI 엘리펙스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AI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공간을 개설하고 응모하면 누구나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공간 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AI 엘리펙스'를 통해 공간을 개설하고 응모하면 1등과 2등에 총 10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라이브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SaaS 형태의 3D 가상공간 구축을 위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 3D 빌더 플랫폼(Metaverse Web 3D builder platform, ELYPECS)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3 만 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