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에 28.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의 낙하, 파밍, 생존에 변화를 주는 새로운 요소와 기능이 도입됐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최초의 전기 자동차 피코 버스(Pico Bus)가 론도 맵에 추가됐다. 피코 버스는 기존 탈 것과 달리 배터리로 작동하는 6인승 차량으로, 부스트 사용 시 최고속도 127km/h까지 주행 가능한 높은 가속력을 가졌지만 배터리가 크게 소모되는 점이 특징이다. 배터리는 NEOX 팩토리 및 차량 테스트 주행 트랙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 가능하다.
새로운 지형지물 넘기 기능도 추가됐다.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탈 것을 뛰어넘을 수 있게 됐으며, 2인 협동 지형지물 넘기를 통해 이용자 혼자 도달할 수 있는 높이 보다 높은 곳까지 점프할 수 있게 됐다.
JS9 및 산탄총의 성능도 조정됐다. JS9은 근거리에서의 강세와 낮은 조작 난이도는 유지하면서 과도한 성능이 발휘되지 않도록 피해량 및 반동이 조절됐다. S1897, S686, DBS 등의 산탄총은 중장거리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지 않도록 탄 퍼짐, 탄화 크기 및 촠의 성능이 종합적으로 변경됐다.
경쟁전 시즌 28 시작과 함께 시즌 27 보상이 지급된다. 최종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며, 골드 랭크 이상의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 스킨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경쟁전 한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이외에도 론도 맵 마켓에 신규 무기 및 회복 아이템 추가, 연료통 아이템 사용성 개선, 이용자 밀집 상항에서의 성능 안정화 등이 적용됐으며, '제작소 패스: 2024 설맞이 대축제'도 출시됐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