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 번째 에픽 던전 '악몽선경'은 280레벨 이상 캐릭터로 입장 가능한 신규 콘텐츠로, 완료 시 더욱 많은 경험치를 비롯해 '솔 에르다', '메이플 골드 주화' 보상을 제공한다. 7개 스테이지로 구성한 이번 에픽 던전에서는 주인공 '사방신 백연'이 되어 도원경에서 붙잡힌 이후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또, 이번 업데이트부터 290레벨 이상 캐릭터로 에픽 던전 완료 시 획득하는 경험치를 상향 개편한다.
제네시스 해방 미션과 데스티니 초월 미션을 연습모드에서도 수행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타격 이펙트의 투명도 옵션을 분리해 가시성을 높이는 등 개선사항을 적용한다.
오는 11월19일까지 메소레인저의 PC방 운영을 도우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가을 이벤트 '메이플 아지트'를 실시한다. 출석, 스탬프 상점, 코인 상점, 이벤트 스킬 구성에 더해 사냥 또는 이벤트 맵 입장 시 별도 지정한 다른 하나의 캐릭터에게도 성장 혜택을 제공하는 '아지트 듀오' 이벤트와 과거 모험가 직업으로 추억의 사냥터에서 파티 사냥을 즐길 수 있는 '빅토리아 어드벤처'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 밖에 10월22일까지 록스타 돌의 정령의 콘서트를 지원하기 위해 알파벳을 모아 피켓을 제작하는 '록스타 돌의 정령'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각의 단어 완성 시 '카르마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커스텀 믹스 쿠폰 교환권' 등 성장 및 치장 아이템을 제공하고 모든 단어를 완성하면 '싱크로이드' 또는 '유니온로이드'와 교환 가능한 '스페셜 안드로이드 선택권'을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 오픈을 앞두고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PC방 오픈 이벤트를 기획, 홍보, 운영하는 '스페셜 오픈' 행사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