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소식은 지난 17일에 진행된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공식 발표됐다. 아쿠아트리 박범진 대표는 "'아키텍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그 어떤 세상보다 더 정성스럽게 이 세계를 설계하고 구축했다"며 "게임을 만들면서 느낀 열정과 설렘이 온전히 여러분의 것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쇼케이스에서는 핵심 콘텐츠인 '범람'과 '대범람'이 중점적으로 소개됐다. '아키텍트'를 대표하는 PvE 콘텐츠로, 이중 범람은 세 가지 형태로 구현되며 필드 곳곳에서 24시간 무작위로 발생한다. 대범람은 정해진 시간에 월드 전역을 뒤덮는 대규모 서버 이벤트다.
대범람에 등장하는 최종 보스는 서버가 클리어한 범람 단계에 따라 난이도와 보상이 달라진다. 이를 통해 서버 간 경쟁과 참여자들의 자발적 협동을 유도하는 요소다. 또한 자연스러운 협동과 경쟁 환경을 위해 단일 서버 환경으로 서비스된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