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온라인삼국지2, 기회의 땅 '천금' 서버 오픈 예고

서삼광 기자

2026-01-09 17:27

(제공=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
(제공=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대표 이호형)는 자사의 온라인 MMORPG '온라인삼국지2'의 신규 서버 '천금(千金)' 오픈을 확정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신규 서버 '천금'은 오는 29일 정식 오픈될 예정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제공하는 서버로 기획됐다.
'천금' 서버는 이름 그대로 '일확천금'의 재미를 게임 전반에 녹여낸 것이 핵심 컨셉트다. 사냥을 통한 희귀 아이템 획득, PvP 승리에 따른 보상 강화, 제련을 통한 명품 장비 제작, 각종 이벤트를 통한 실물 경품까지, 플레이 전 과정에서 체감 가능한 보상 구조를 대폭 강화했다. 누구나 노력과 선택에 따라 '대박의 순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시스템 전반을 재설계했다.

이번 신규 서버에서는 신규 시스템도 함께 도입된다. 숨겨진 마을 '천금촌'에서 만날 수 있는 '천금장인'을 통해 장비 감정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며, 평범해 보이던 아이템에서 고유한 스토리와 추가 능력치를 발견하는 요소가 더해진다. 이를 통해 아이템 파밍과 성장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아울러 보다 쾌적하고 신뢰도 높은 게임 환경을 위한 개선도 병행된다. '영웅호걸' 도감 시스템을 통해 아이템 가치 하락을 방지하고, 웹 기반 채팅 시스템 도입으로 게임 외부에서도 이용자 간 소통을 강화했다. 주요 아이템 수량을 홈페이지에 실시간 공개하는 투명 운영 정책과 AI 기반 인게임 경제 제어 시스템을 통해 비정상적인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며, 캐릭터 일러스트 리뉴얼과 사운드 개선, 내부 코드 최적화를 통해 전반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한 '천금 크리에이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2월4일까지 진행되는 '천금 스타터 크리에이터 지원 이벤트'를 통해 게임 및 천금 서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5명에게 인게임 재화를 제공한다.

오는 22일부터 3월31일까지는 '천금 크리에이터 대회'가 개최된다. 해당 대회는 천금 서버를 주제로 한 영상·라이브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1등 1000만 원을 포함해 총상금 1500만 원 규모로 운영된다. 우수 참가자는 공식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삼국지2' 김성준 PD는 "신규 서버 천금은 다시 시작하는 이용자와 도전적인 플레이를 원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가장 유리한 서버가 될 것"이라며 "2026년의 시작을 맞아 본연의 재미와 긴장감을 처음부터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서버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