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조선협객전2M, 1주년 맞아 풍성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진행

안종훈 기자

2025-11-19 14:48

조선협객전2M, 1주년 맞아 풍성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진행
스마트나우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이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1주년을 맞아 ‘CS 쿠폰’과 높은 보상을 제공하는 ‘가위바위보’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장 주목할 만한 이벤트는 ‘CS 쿠폰’이다.

이번 1주년 기념 CS 쿠폰은 기존의 무기, 장신구, 캐시 장신구, 빛의 현철에 더해 ‘둔갑술’과 ‘신수 2종’이 새롭게 포함된다.

신규 CS 쿠폰 2종은 정해진 기간 동안 희귀부터 영웅 등급까지 합성에 실패한 항목을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게 해주는 쿠폰이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온 쿠폰인 만큼 상위 등급의 둔갑술, 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인다.
단, 둔갑술, 신수 CS 쿠폰은 기존 CS 쿠폰과 달리 8월 27일 이후의 기록이 출력되기 때문에 이용에 참고가 필요해 보인다.

또한 1주년 수집&교환 이벤트와 윷놀이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전 이벤트와 다른 점이 있다면, 그 동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양이 제공되지 않았던 ‘고급 소환 선택 상자(1회)’와 각종 ‘고급 등급의 뽑기 상자(1회)’가 해당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다는 점이다.

많은 양의 상자가 제공되는 만큼 유저들이 더욱 빠른 성장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추가로, ‘1주년 가위바위보 이벤트’와 ‘실록 도감 아이템’ 복각 판매가 진행된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가위바위보 이벤트는 각 연승 수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받아갈 수 있다.

10연승 시 1승부터 9연승까지 보상을 포함한 전설 비급서 랜덤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그 동안 꿈으로만 여겨졌던 ‘전설 비급서’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인다.

다만, 무분별한 참여를 막기 위해 이번 가위바위보 이벤트의 경우 400레벨의 제한이 적용된다.

실록 도감 아이템의 경우 ‘상자 상인 향단’ NPC를 통해 엽전을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다.

앞으로 3주간 그 동안 진행된 3개의 실록 도감 재료가 판매되며 1주차에 태조 이성계, 2주차에 정종 이방과, 3주차에 태종 이방원의 실록 도감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주차가 지나면, 이전 주차에 판매되었던 재료는 구매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일정에 맞춰 구매가 필요해 보인다.

조선협객전2M, 1주년 맞아 풍성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진행


편의성 측면에서도 많은 변화가 이루어진다. 먼저, 협객단 단원증 아이템이 추가된다. 해당 아이템은 정해진 기간 동안 자동 분해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템으로,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모든 유저들에게 우선적으로 7일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템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문파 던전과 문파 레이드의 보상이 개선되었으며, 그간 이름이 동일 했던 던전 내의 ‘문파 던전’은 ‘점령 던전’으로 이름이 변경된다.

추가로, 유저들의 성장에 맞춰서 무과 연무장 허수아비의 체력 역시 증가되며, 기존 창고 보관이 불가능 했던 뽑기 상품 역시 창고 보관을 통해 동일 서버 내 이동이 가능해진다.

여러 오류도 함께 수정됐다. 경옥 다시 뽑기 표기 오류, 마패 자동 장착 오류, 비급서 분해 필터 적용오류, 아이템 정보 및 강화 탭 내 부여 옵션 미일치 현상 오류 등 많은 유저들을 불편하게 하던 오류가 정상화되었다.

조선협객전2M 운영팀 관계자는 “지난 1년간 많은 협객님들이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리며, 이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재미를 오랜 기간 동안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데일리 숏

전체보기
데일리 숏 더보기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