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5와 함께 블랙핑크 컬래버 온다

이학범 기자

2023-11-30 15:53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5와 함께 블랙핑크 컬래버 온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시즌 5: 문라이트 레이스(Moonlight Race)'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블랙핑크 컬래버레이션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와의 협업으로 지수, 제니, 로제, 리사 캐릭터와 블랙핑크의 아이덴티티를 세련되게 표현한 '핑크 베놈(Pink Venom) 슈퍼카' 카트바디가 추가됐다. 또한 멤버별 '셧 다운(Shut Down) 코스튬' 패키지와 이모션 및 이모티콘 세트, 사인 스티커 등 개성이 담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이 출시됐다.

넥슨은 컬래버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블랙핑크 멤버별 풍선 아이템 4종을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X 블랙핑크' 트레일러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감상평을 남긴 이용자 전원에게는 '블링크(BLINK) 풍선' 아이템과 1000 루찌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5000 루찌, 300 케이코인(K-COIN) 등 풍성한 보상을 선물한다.

시즌 5의 메인 테마 문힐시티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신규 트랙과 투탑, 지피시장, 랍토르 L 등 신규 캐릭터도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들은 '문힐시티 기차역 질주', '문힐시티 도시의 두 얼굴' 트랙을 비롯해 '팩토리 부비트랩 공장 탐험', '공동묘지 비밀의 제단' 등 총 8종의 신규 트랙을 즐길 수 있다.

12월13일까지 매칭 게임에서 문힐시티 테마 트랙 4종을 각각 1회씩 완주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캐릭터 쿼터백 브로디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원도 보상으로 지급한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5와 함께 블랙핑크 컬래버 온다


정규 모드였던 무한 부스터전은 모드 연구소로 편입되며, 이번 시즌 동안 모드 연구소를 통해 여러 가지 게임 모드가 제공된다. 12월14일까지 아이템전과 스피드전이 결합된 형태의 크로스오버전(스쿼드)를 선보이고, 이후 플래그전(스쿼드), 무한 부스터전(솔로) 등으로 2주마다 변경 오픈될 예정이다.

업데이트로 게임 전반에 걸쳐 사용자 환경(UI) 개편 및 매칭 개선 작업도 적용됐다. 차고 내 정렬 기능 도입을 비롯해 로비, 상점 등 게임 내 UI 편의성을 높이고 스피드전, 아이템전에서 듀오 모드를 제외하는 등 매칭 선택지를 줄였다.

한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이용자에게 더욱 재미있는 플레이 경험 제공을 목표로 2024년 첫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과감한 변화가 적용될 전망이다. 새롭게 선임된 서재우 디렉터는 "기존 시도했던 모든 항목을 원점에서 재검토해 대대적인 개선을 진행하려 한다"며, "카트별 능력치 차별화를 포함해, 장기적으로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경해 만족스러운 변화를 만들어낼 것"이라 전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