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혈강호 온라인'은 코믹 무협 세계관을 기반으로 2004년 1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중국·대만·일본·미국·태국·베트남 등 전 세계 1억3000만 명 이상이 즐긴 글로벌 인기 게임이다. 특히 '광군제' 이벤트와 공성전 업데이트가 중국 지역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역주행 흐름을 이끌어냈고, 이를 기반으로 현재까지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 엠게임의 대표 장수 온라인게임이다.
먼저, 현발파 마을의 '화련홍' NPC(지정불가캐릭터)가 21주년 생일상에 올릴 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이용자들에게 음식 수요 조사를 의뢰(퀘스트)하며, 이를 통해 1회성 의뢰 9종과 일일 의뢰 1종을 포함한 총 10종의 신규 이벤트 의뢰가 열린다. 이용자들은 해당 의뢰를 완료하면 풍성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어떤 케이크 좋아하세요?' 의뢰를 완료하면 '과일케이크' 또는 '초코케이크' 중 원하는 '령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후 추가 의뢰를 통해 특별 등급 령수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현발파 마을에는 21주년을 기념하는 생일상이 특별 배치되며, 생일상 주변에서 '휴식하기'를 사용하면 추가 휴식 경험치를 받을 수 있어 21주년 기념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엠게임 열혈강호사업본부 강영순 본부장은 "'열혈강호 온라인'이 21년 동안 변함없는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용자분들의 꾸준한 관심과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장수 IP로서의 재미와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